대한민국에 살면서 경제적으로, 정신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정말 힘이 듭니다. 그런데 자신이 정부나 각종 지자체로부터 받을 수 있는 복지 제도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그것을 알지 못하여서 놓치는 경우가 매우 많은데요? 이번에 이런 복지 혜택을 받고자 하는 국민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맞춤형 급여 안내 서비스를 전 국민 대상으로 확대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천천히 취지부터 가입방법까지 알아볼까요?
1. 맞춤형 급여 안내 서비스란?
- 복지 수급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가구의 연령, 가구 구성, 경제 상황을 기준으로 받을 복지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찾아서 안내해주는 제도입니다. 자신이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생애주기별로 적극적으로 찾아주는 서비스입니다. 신청인이 개인정보를 제공 동의해줌으로써 성별, 나이, 지역, 급여 수준 등을 고려하여 자동으로 문자나 우편으로 알려줍니다.
2. 이런 복지 제도를 안내해 드립니다.
3. 가입방법 상세
1) 상단 복지로 사이트 접속 후 우측 상단 "맞춤형 급여안내" -> "제도 안내" 클릭
2) 하단부 스크롤 내린 후 "맞춤형 급여안내 서비스 신청" 클릭 후 개인 인증 후 가입!
3) 가입 후 복지로 사이트 우측 상단 "맞춤형 급여안내(복지멤버십)" -> "받을 가능성이 있는 서비스" 여기를 클릭하시면 알림이 오기 전에 지금 혹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복지 서비스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4. 문의처 안내전화
- 보건복지상담센터전화 국번없이 129 또는 1566-0313 으로 궁금한 사항 문의하시면 됩니다.
가입신청을 하면 가입이 완전히 되는 것은 아니고 일정 기간이 지나야 승인되는 것으로 나옵니다. 승인이 난 후 이제 기다리시기만 하면 자신이 선택한 방법(문자나 우편)으로 자신이 받을 수 있는 복지 혜택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매우 유용한 시스템이므로 전 국민이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유용한 사이트 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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